전기차 시대 폐배터리 관련주 NPC
안녕하세요
요즘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배터리는 점차 안정화되어 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사용된 폐배터리에 대해서도 관과 할 수 없는 시점에 와있는 요즘 폐배터리를 어떻게 재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이슈가 분명 남아 있이기에오늘은 폐배터리 관련주인 NPC 종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폐배터리란 무엇 인가?
폐배터리는 단순하게 다 사용된 배터리를 말하는데요. 하지만 단순히 폐배터리 만으로는 이슈가 될 수 없고 폐배터리를 어떻게 재활용할 것인가가 중요한데 배터리 순환경제 즉 폐배터리 내 금속을 추출하여 새 배터리 제조에 활용하고 또 폐배터리의 기존 용도가 아닌 다른 용도로 사용함으로써 친환경적인 경제 모델을 말하는데 이게 오늘 알아볼 폐배터리 관련주인 NPC가 하고 있는 사업인데 최근 현대차 그룹에서 폐배터리 사업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NPC가 급등을 했는데 그 내용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폐배터리를 에너지저장장치 즉 ESS와 원자재를 추출하여 재활용 계획을 발표하면서 지난해 현대글로비스와 전기차 배터리 운용기 특허를 공동으로 출원한 NPC에게 강한 모멘텀이 되었습니다.
전기차 배터리 시장 규모
종목 분석전에 배터리 시장규모가 중요할 것 같은데 먼저 EU(유럽연합)에서 폐기물 처리 지침에 포함된 배터리 지침의 한계를 개선한 새로운 배터리 규제안을 2020년에 발표했으며, 미국 또한 배터리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핵심수단으로 인식해 폐배터리 관련 인프라 및 기술개발에 투자를 시작하면서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규모가 2025년부터는 연평균 33%씩 성장해 2040년엔 573억 달러 한화 약 68조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에 여러 국가의 배터리 재활용 정책을 만들어가는 초입 단계에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.
NPC는 어떤 회사인가?
NPC는 원래 플라스틱 사출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추로 물류 파렛트 및 산업용 컨테이너 자동 창고용 상자류 등을 생산하는 업체인데 이런 노화우를 활용해서 국내 최초로 전기차 배터리 운송 용기 특허를 보유하면서 폐배터리 사업에도 진출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.
NPC 시세 및 전망
최근 단기적인 상승으로 현재는 단기 조정을 받고 있는데요. 주봉상으로 보았을때는 꾸준히 우상향을 하고 있는 매력적인 차트라고 보입니다. 요즘 지루한 장세 속에서 눌릴 때 사서 오르면 파는 박스권 매매를 하기에 적합한 종목으로 보이고, 쿠팡 등 여러 물류 센터가 건설되고 있고 또 물류 자동화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만큼 중장기적인 재료도 충분한데 거기에 폐배터리 재료까지 합세하며 모멘텀만큼은 최고라고 생각이 됩니다. 현재 기준 주가는 9,180원 대로 8,500원 대 부터 분할 매수로 접근한다면 좋아이고 단기 목표가는 11,000원 정도가 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. 가격은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이고 투자판단은 개인에 몫이니 어디까지나 참고만 부탁드리며, 오늘은 폐배터리 관련주 NPC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감사합니다.
댓글